LVDS (저전압 차동 신호) 테스트 솔루션

일반적으로 LVDS 저전압 차동 신호는 최신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의 디지털 이미지 회로 전송의 표준 사양입니다. 기존의 LCD 액정 평판 디스플레이에서 오늘의 OLED 평판 디스플레이까지 LVDS의 기술 사양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전송 구조는 빨강, 초록, 파랑의 원색의 3 개의 신호 차동 쌍과 1 쌍의 클럭 신호 전송 쌍을 포함하는 4 개의 차동 신호 쌍으로 구성됩니다. 전송 회로는 송신 측과 수신 측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회로 크기의 레이아웃은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따라 결정됩니다. 기본적으로, LVDS의 전기적인 특성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 전송 속도는 최대 800Mb/s에 도달 할 수 있으며, 그 클럭 속도는 최대 100MHz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전송되는 차동 신호의 전압 레벨은 500mV와 1V 사이이기 때문에 전송 효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또한 평판 디스플레이 출력할 수 있는 안정적인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저잡음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LVDS 전송 신호 품질을 확인하는 방법은 현재의 업계 표준에서는 오실로스코프와 고속 차동 프로브를 사용하여 신호 무결성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테스트의 방향은 이미지 신호 쌍 및 클럭 신호의 측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올바른 측정. LVDS 이미지 차동 신호 쌍의 전송 속도는 최대 800Mb/s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오실로스코프의 5 차 고조파 이론에 의하면, 기본적인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2GHz 대역폭의 오실로스코프와 해당 대역폭의 차동 프로브가 필요합니다. 또한 테스트 항목은 이미지 신호의 아이 다이어그램 테스트 및 클럭 신호의 상승 에지 시간 테스트가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LVDS 신호의 특정 테스트 사양이 없고 각 시스템 설계 업체는 자체 테스트 요구 사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위의 2 가지 테스트 사양은 가장 기본이며, 무시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 아이 다이어그램 테스트 아키텍처는 데이터 차동 신호 쌍을 차동 프로브에 연결하고 오실로스코프에서 아이 다이어그램 테스트 기능을 선택하여 실행됩니다. 아이 다이어그램의 크기를 조정하여 아이 다이어그램의 높이, 폭, 크로스 포인트의 비율 상승 시간, 하강 시간, Q 팩터 등을 관찰합니다. 클럭 차동 신호에 대해서는 상승 에지 신호 상태를 관찰해야 합니다. 프리 슈트와 리플 등의 항목도 중요합니다.








아래의 사진은 자동차 오디오 디스플레이의 LVDS 신호 테스트의 참고 용 예입니다.

RIGOL PVA7250 고속 차동 프로브 연결




MSO8204 오실로스코프 아이 다이어그램 테스트